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응원 선물을 포장하고 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응원 선물을 포장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의 급속한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경남지역 거주 재학생들을 위해 격려품을 전달했다.

지난 17일 대구와 경상도 지역 신입생 100여 명에게 총장 서신 및 응원 선물을 전달한데 이어 25일 재학생 300여 명에게 총장 서신과 함께 손소독제, 세정제,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USB 및 노트 등을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선물은 권혁대 총장 및 교무위원, 교수, 교수협의회, 직원 일동, 전국교수노조 목원대지회가 뜻을 같이해 모은 2000여만 원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권혁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큰 대구·경북·경남지역 학생들의 아픔을 나누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약소하지만 물품을 지원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며 “지금의 위기와 시련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철저한 방역과 실시간 상황 파악 및 대책 수립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며 “이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 모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