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행복기숙사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마스크 및 생필품 지원 행사가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행복기숙사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마스크 및 생필품 지원 행사가 진행됐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24일 행복기숙사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및 생필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재 영남이공대에는 잠비아, 베트남, 중국, 네팔, 캐다나 등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약 47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코로나19가 대구지역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최소한의 개인 방어 수단인 마스크를 확보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큰 실정이다.

이에 영남이공대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 약 250여 명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의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 물품들은 조선이공대(총장 조순계)로부터 지원받은 물품과 영남이공대 교직원들이 참여한 기부 행사를 통해 마련됐다는 점에서 뜻깊다.

영남이공대와 조선이공대는 영·호남을 대표하는 직업교육대학으로서 2013년부터 대구와 광주를 오가며 매년 교류를 이어가면서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하고 있다.

조선이공대는 코로나19로 인한 대구·경북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교수평의회와 노동조합이 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성금을 모아 KF94 마스크 1500개, 손소독제 100개를 영남이공대에 전달했다.

영남이공대 교직원들 또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해 기부 행사에 참여해 마스크 600개를 전달했다. 이렇게 수합된 모든 마스크는 매주 2개 씩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균등하게 배부 될 예정이다.

이에 박재훈 총장은 “어려운 상황에 큰 도움을 보내 주신 조선이공대와 기부 행사에 참여해주신 우리 대학 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타지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 위기를 힘을 모아 극복하기를 바라며, 대학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외국인 유학생 또국안(컴퓨터정보과, 베트남)씨는 “그동안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웠는데 학교와 여러 단체에서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마스크와 물품들을 제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며, 모두 함께 노력해 코로나 19사태가 빨리 끝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