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급여 반납, 임직원 자율적 성금으로 모금

김한기 한국연구재단 경영지원본부장(왼쪽)과 장규환 대전 유성구청 복지정책과장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김한기 한국연구재단 경영지원본부장(왼쪽)과 장규환 대전 유성구청 복지정책과장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연구재단 임직원이 코로나19 피해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 지역민을 위해 1105만원의 성금을 대전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에 기탁했다. 성금은 유성구 소재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지원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지난달 20일부터 일주일간 연구재단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성금과 더불어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과 이재력 상임감사 급여의 반납 금액 일부를 합쳐서 마련됐다.

장규환 유성구청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기가 침체돼 시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연구재단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피해 극복에 동참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노정혜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어려움을 분담하기 위해 이번 성금 기탁을 결정했다”며 “이외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단체 헌혈 봉사’ ‘청도 한재 미나리 단체 구입’ 등의 활동을 했다. 앞으로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