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개 권역, 13개 지역 총 130명 규모로 선발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신청 접수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11일부터 17일까지 ‘제11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한민국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도록 정부 지원 장학금 정책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제11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전국 대학 2~3학년 대학생 대상으로 6개 권역 13개 지역 팀 130명 규모로 선발되며,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 동안 국가장학금, 정부 학자금대출,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대학생연합기숙사 등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홍보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 본사 지역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전담팀이 신설, 지역 사회를 위한 활동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재단은 선발된 홍보대사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기간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 및 우수팀에 대한 해외봉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미래 인재가 될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자금 지원 제도를 알리기 위해 2020년에 활동할 제11기 홍보대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