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협력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과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과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은 9일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경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안진석)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과 안진석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도시재생 및 지역발전에 관한 정보교환 및 학술자문, 기술 교류 △지역문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협업 △지역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인력양성사업 협업 △경산시 서상길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대학 내 건축디자인학부 간 공동 추진 △지역발전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관학 협력 △기타 양 기관이 외국인 학생 유치 및 입학 등 협력이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LINC+사업의 주요 지원분야인 지역사회협업센터(RCC)를 기반으로 학생의 전공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취약 분야 해결과 공공 서비스 활동 지원 프로그램의 확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경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서상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환경적 네트워크를 적극적 활용해 지역사회 애로사항 문제해결을 통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