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교수진, 신·편입생, 원우회 등 구성원들과 함께 정보 공유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이 지난 1일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신·편입생과 재학생, 전공 교수진과 직원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대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온라인 간담회는 클라우드서비스형 화상회의 솔루션 프로그램인 ‘구루미’ 프로그램을 활용했다.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전공주임 교수를 비롯해 전한호, 이선철, 임승관, 안태호, 김혜인, 황인선, 김상철 교수 등 교수진 8명을 포함, 신·편입생, 원우회, 전공 조교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전공 교수진 및 담당과목 소개에 이어 신·편입생들이 자신에 대해 소개하고, 대학원 졸업이수요건, 논문작성법, 도서관 이용, 전공 특성화 사업에 대한 안내가 이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문화예술경영전공 전한호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상황이 여의치 않아 입학식을 통해 직접 대면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쉽지만, 이렇게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반갑고 입학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간담회에 참석한 손미숙(20학번) 씨는 “코로나로 인해 시애틀에서 며칠 전 한국에 귀국했다. 현재 자가격리 중이지만 이렇게나마 교수님들과 동기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전했다.

끝으로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전공주임 교수는 “각자 다양한 전공과 분야에서 재직하고 있는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문화예술에서는 문화 다양성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과 자산이다. 다들 힘든 시기에 있지만 잘 극복해 오프라인에서도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추후 계획과 응원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