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제반 업무의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혜전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제반 업무의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와 한국생산성본부가 16일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제반 업무의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세진 총장과 김형범 한국생산성본부 상무 이외에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미래 산업분야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우수 산업인력의 개발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컨설팅 등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혜전대 유통경영과(학과장 송선옥)는 국가공인자격시험(ITQ, ERP, SMAT 등)에 해당하는 전문교육을 한국생산성본부의 공인강사 파견 지원을 통해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국가공인자격 공인시험센터 지정 △교수 현장연수 및 산업체 위탁교육 △각 기관 보유 기자재 공동 활용 및 관련 기술정보 교류 △대학 특성화 사업 협력 등에서 보다 긴밀한 쌍방향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최초의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으로서 전문화된 지식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을 대상으로 생산성 연구조사, 교육훈련, 컨설팅, 자격인증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