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한림원·과학기술한림원 공동
‘Post COVID-19: 뉴노멀 그리고 도약의 기회’ 주제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가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 이하 의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한민구, 이하 과학기술한림원)과 함께 28일 오후 3시 ‘Post COVID-19: 뉴노멀 그리고 도약의 기회’를 주제로 온라인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3월 11일 WHO가 팬데믹을 선언한 후 한 달여가 지난 지금 전 세계 213개국에서 확진자, 사망자가 계속 확산하는 가운데, 한국은 재빠른 대응과 의료진의 노력,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으로 진정 추세에 들어서고 있다.

이에 3개 기관은 완전한 코로나19 종식과 경제・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기획하고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의 경제・사회 변화 방향을 예측하고 논의할 계획이다.

포럼은 이우일 한국과총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김명자 서울국제포럼 회장이 발제자로 나서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2.0은?’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을 좌장으로 △권순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김성훈 연세대 의학바이오컨버전스 연구단 단장 △박상운 서울대 지구환경공학부 교수 △이신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이혜정 교육과 혁신 연구소 소장 △최병일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각 분야별로 토론을 펼친다.

포럼은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에서 생중계되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