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KAIST(총장 신성철) 경영대학이 2020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석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금융공학(MFE)과 정보경영(IMMS) 석사과정이며 KAIST 서울캠퍼스(서울 회기동)에서 운영한다.

금융공학 석사과정은 IT와금융 분야 융합인력을 양성하는 2년 전일제 석사과정이다. 고도의 데이터 분석 기술과 금융공학 지식을 결합해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시장에 부합하는 맞춤형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보경영 석사과정은 IT 경영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2년제 파트타임 석사과정이다. IT경영 분야 재직자들간의 정보공유를 통한 산업과 학문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글로벌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선진 IT 경영을 체험하는 해외현장 연구를 통해 글로벌 역량 역시 키울 수 있다.

원서는 5월 15일 10시부터 25일 17시 30분까지 KAIST 입시시스템(https://apply.kaist.ac.kr/GradApply/)을 통해 접수 받는다.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접수 후 입학원서 출력본, 성적표 등 모집요강이 정한 제출서류를 5월 27일 18시까지 경영공학부 행정팀에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입학전형은 입학 홈페이지(https://www.business.kaist.ac.kr/html/admission/sub02/sub02_0201.html)에서,  커리큘럼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business.ka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힌퍈 KAIST 경영대학은 녹색경영정책석사과정도 재원 확보 등 상황에 따라 모집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녹색경영, 녹색정책 분야 공공 및 민간 전문가 양성을 위한 2년 전일제 과정이다. 모집 공고는 5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