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는 본관 등 주요 건물에 설치된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모든 출입자들의 발열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수성대는 본관 등 주요 건물에 설치된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모든 출입자들의 발열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5월 11일부터 실습과목을 중심으로 대면수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방역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수성대는 23일 보직자회의에서 다음달 11일부터 실습과목을 중심으로 대면수업을 실시키로 하고 김선순 총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대책반을 구성, 대면수업 실시에 따른 ‘수성대 코로나19 대응 매뉴얼’를 수립했다. 대학은 전 강의실 방역은 물론 학생들에게 나눠줄 마스크, 손 세정제, 비접촉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확보키로 했다.

수성대는 대면수업 실시에 앞서 강의동 등 모든 대학 건물에 대해서는 사전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건물은 출입문 한 곳을 제외하고 모두 폐쇄하고 주 출입구에는 용역직원을 배치, 학생의 발열상태를 체크하기로 했다. 또 대학 학생식당의 모든 테이블에는 ‘1인용 투명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 급식 중 대면 접촉을 최대한 제한하기로 했다. 학생식당은 또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몰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학과별, 학년별 점심시간을 사전 조율해 이용시간을 조절하기로 했다.

이밖에 학생들의 이용이 많은 도서관과 기숙사도 매뉴얼에 따른 운영을 철저히 하는 한편 수업을 제외한 MT나 학과 모임 등 단체 활동은 일체 금지하기로 했다.

수성대는 이를 위해 대면 수업 매뉴얼인 ‘코로나19 대응 슬기로운 대학 생활수칙’을 23~24일 이틀 동안 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대면 수업 준비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순 총장은 “전문대의 수업은 실습 등 현장 수업 중심이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어 대면 수업을 실시키로 했다”며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우리 학생들의 교육과 건강을 모두 지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