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가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 본인의 진로 결정과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3, 4학년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3학년은 이력서작성과 상담을, 4학년은 이력서 클리닉을 필수로 진행한다. 성결대 포털사이트(http://potal.sungkyul.ac.kr)에 접속해 손쉽게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거나, 담당학과 취업진로관에게 실시간으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자소서 마법사 프로그램은 취업 활동부터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네비게이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업 찾기, 직무적성, 행복한 천직 찾기 등 진로설정 도움 서비스뿐만 아니라 커리어 로드맵, SWOT 분석, 직무 및 기업별 자기소개서 사례 제공 및 작성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성결대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지역청년들에게 제공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진로·취업 교육 및 상담 신청, 구체적인 내용은 성결대 통합역량개발시스템(https://success.sungkyul.ac.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남선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의 신규채용도 기약 없이 밀리고 있다. 이렇게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학생들이 느끼는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는 더 클 것이다. 학생들이 이 시간들을 담담하게 준비해 이겨낼 수 있도록 온라인 진로 취업프로그램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려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