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원격평생교육원이 9일 10시 한길관 6층에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취득을 위한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 설명회는 최근 사회복지와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 및 채용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부천대 원격평생교육원은 대학의 장점을 살려 고등교육에 처음 참여하는 학습자나 고령 학습자를 위한 △학습자 특별 설명회 △다양한 수강료 할인 혜택 △시험 및 과제 오리엔테이션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학습자가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하는 ‘원격기반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형렬 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원장은 “특별 설명회를 통해 학점은행제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맞춤형 학습상담 및 설계, 학습 기간과 방법 안내 등을 진행하고, 학습자들이 보다 자신 있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cyber.bc.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