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경영활동 통한 경제발전 기여 공로 인정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11일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 김봉준 현성그룹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김봉준 회장은 혁신적 경영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기업문화와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4년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2015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및 대한민국 기업경영 대상 수상,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과 대한경영학회 최고경영자 대상 등 총 10회 이상의 정부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철성 총장은 명예박사 학위수여 환영사에서 “김봉준 회장께서는 꿈과 비전을 품고 20여 년 기업가의 길에서 큰 성취를 이뤄내셨고 기업 외의 사회활동에서도 많은 기여를 했다”며 “우리 호서 동문으로 모시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봉준 회장은 답사로 “명문 사학 호서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호서인으로서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통해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더욱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성그룹은 화장품, 미용기기 OEM/ODM 제조전문기업 ㈜다산씨엔텍을 중심으로 줄기세포 기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유통법인 ㈜아프로존을 포함한 13개 계열사로 구성된 그룹이다. 이 계열사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개척해 대한민국의 화장품과 식품 분야의 우수성을 글로벌하게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