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리더 양성·소통의 장 마련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경영대학원(원장 정재연)이 12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2020학년도 골프CEO과정 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번 입학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조준형 대외협력부총장, 정재연 경영대학장, 이필현 총동창회장, 전재홍 골프CEO과정 총괄주임교수 등 대학·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한다.

2019년 처음 개설된 골프 CEO과정은 체계적인 골프 기술·이론을 배우기 원하는 CEO와 지역 인사들을 대상으로 스포츠(골프)와 인문학·법률·경영 등이 접목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리더들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강원 어벤져스(Avengers)’로 이름 붙인 이번 과정은 12일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년간 1학기 12주, 2학기 12주 등 총 24주 동안 진행된다. △명사 초청 특강과 전문 교수진의 강연 △골프 피팅 레슨 및 골프장 라운드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골프채 샤프트분야 ‘세계 4대 브랜드’로 손꼽히는 「MFS골프」 대표인 전재홍 총괄주임교수를 비롯해 박찬희 건국대 골프산업학과 교수, 이신 JTBC골프 해설위원, 유응열·양찬국 SBS 해설위원 등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진에게 양질의 레슨과 골프 에티켓 등을 배우게 된다.

수료자에게는 강원대 총동창회 회원자격과 (사)한국지도자피팅협회 2급 자격증이 주어지며 MFS골프 제품의 할인 혜택과 강원대 가족기업으로 등록돼 교수들의 경영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차기 교육 무료참관, 동문회, 골프대회 등 다양한 행사,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이어가며,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재홍 총괄주임교수는 “골프 레슨에만 집중된 기존 대학들의 골프CEO과정과 달리 강원대는 스포츠를 매개체로 인문학과 법률·경영 등 다양한 전문분야를 접목한 고품격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며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상생 발전하는 전문경영인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골프CEO과정은 수강생들에게 골프를 통한 리더십 배양과 전문 소양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강생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급변하는 사회에 걸맞는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