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능력·취업역량 향상 위해… 학생 안전 고려 총 11개 강좌 제공

한국기술교육대 IPP센터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관련 설명회 및 교육 등을 온라인 강좌로 진행키로 했다.
한국기술교육대 IPP센터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관련 설명회 및 교육 등을 온라인 강좌로 진행키로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IPP센터(이병렬 메카트로닉스공학부 교수)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관련 설명회 및 교육 등을 온라인 강좌로 진행키로 했다.

IPP센터는 한국기술교육대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와 단기현장실습(4주, 8주)을 총괄 운영하는 곳이다.

이병렬 센터장은 “학생들의 전공 실무능력과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장·단기 현장실습의 차질 없는 운영과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 비대면 방식으로 설명회와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IPP센터는 전체 재학생 대상 ‘하반기 IPP 제도 설명회’ ‘하계 단기현장실습 제도 설명회’ 온라인 영상을 제작, 14일 교내 전산망의 ‘온라인교육(E-learning)’ 사이트와 현장실습 관련 각종 운영 정보가 담긴 ‘IPPOne 포털사이트’에 동시에 게시한다. ‘학부별 IPP 참여 기업소개’ 5개 강좌와 ‘학부별 하계 단기현장실습 참여기업 소개’ 4개 강좌도 모두 온라인 영상을 제작, 6월 초 두 곳의 사이트에 탑재한다. 나아가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스킬 함양 온라인 특강도 ‘온라인교육(E-learning)’ 홈페이지에 탑재하며, 현장실습 관련 필수교육인 성희롱 예방, 안전보건, 정보보호 등 강좌 역시 6월 하순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IPP센터 산학협력교수들의 학부별 현장실습 관련 학생 상담은 전화, 방문, 이메일 등 모두 가능하다.

IPP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을 위해 3~4학년 대학생들이 대학과 협약을 맺은 기업에 나가 4개월 이상 멘토 선배 직원의 지도를 받으며 전공과 관련된 업무나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전공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산학협동교육이다. 단기현장실습은 재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과 현장 실무능력, HRD(인적자원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 동계 방학기간에 운영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