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IB 학생들 모두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겠다”

그루미 온라인 강의를 시청중인 모습
그루미 온라인 강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IB 전문 그루미 교육학원(이하 그루미)이 6월 전 세계 IB 학위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특강을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수업을 진행한다.

IB는 스위스 비영리교육재단 IBO가 시작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그루미는 2018년 6월 이혁진 대표와 영국 유학생 출신들이 설립한 회사다. 웹 애플리케이션 기반 IB 과외중개, 영미 대입 컨설팅으로 시작해 최근 전세계 톱스쿨(Top School)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700여 명 이상의 과외 튜터와 IB 전문 선생님들이 지도하는 IB 전문학원으로 거듭났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 국제학교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처음 접하는 온라인 수업 시스템에 학생과 선생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국제학교 학생들은 방학기간에 오프라인 수업마저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전세계적으로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육관계자 모두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온라인 수업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며 온라인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그루미는 새 학년을 대비해 IB 학생들이 양질의 강의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2020년 여름방학 특강을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첫 시도하는 그루미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학원에 오지 못하는 학생이 현장수업과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방송촬영용 고급 장비로 고품질의 현장강의를 실시간으로 송출한다. 줌(Zoom)을 이용한 화상 자습방 운영 관리, 구글 클래스룸(Google Classroom)을 이용한 숙제 및 시험 점검, 스카이프(Skype) 학부모 간담회, 수업 리포트, IB 학습 플랜 설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IB과정을 이수 예정인 학생 또는 현재 IB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은 누구나 그루미 카카오톡 채널(gurume)을 통해 신청하면 등록이 된다. 특강은 1차(6월 22일 ~ 7월 17일)와 2차(7월 20일 ~ 8월 14일) 각 4주씩 진행되는 동일한 과정으로 원하는 일정과 과목을 선택해 수강 가능하다.

그루미 교육학원 IB 전문 강사진 포스터
그루미 교육학원 IB 전문 강사진 포스터

그루미는 IB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그루미 유튜브 채널에 IB 전문 선생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 과목별 점수 상승 비법, 학습 Tip 등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그 외 과목별 선생님 데모 수업, 대학 소개, 입시 전략, 에세이 기술, 인터뷰 방법 등 학생들이 IB를 학습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영상들이 있다.

이혁진 그루미 대표는 “IB 전문학원이 온라인 강의 시대에 발 맞춰 ‘강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 이끌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기획했다. 앞으로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를 가장 먼저 활용해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루미 학원 강사진들과 함께 국내 최고의 IB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