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의 수업 적용 사례 수업 모습
ZOOM의 수업 적용 사례 수업 모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9일 공산기념관 CEO 세미나실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일환으로 교수의 온라인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콜로키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역량교육개발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이루어짐에 따라 비대면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온라인 강의 표현력 높이기’ ‘스마트한 Edu 콘텐츠 제작 -동영상 편집-’ 콜로키움을 개최했고 이어서 클라우드 기반의 화상회의 ZOOM을 이용한 온라인수업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콜로키움은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김민경 유아교육과 교수(대학혁신사업단장)가 ‘쉽고 편리한 원격수업 ZOOM’을 주제로 화상수업에서 ZOOM 활용 방법을 강의하였다. 또한 김지혜 물리치료과 교수는 실제 수업에서 ZOOM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수연 의무부사관과 교수는“온라인 수업 장기화에 따라 학생들과 상호작용의 기회가 없어 비대면수업의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며 “ZOOM을 적용해 학생들과 발표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실습과 실기수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전문대학에서 수업의 개선과 혁신을 만드는 주체는 교수자이므로, 추후에도 교수의 수업전문성 역량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류정윤 총장은 “현 시국에만 사용할 일회성의 교육방법이 아닌 강동대학교만의 학습법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교수와 학생 모두가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 전체가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