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미래플랫폼 ‘파란’, 수학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매쓰홀릭’과 업무협약 체결

부천대 평생교육원이 평화미래플랫폼 ‘파란’, 수학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매쓰홀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천대 평생교육원이 평화미래플랫폼 ‘파란’, 수학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매쓰홀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평생교육원은 21일 북한이탈주민 정착기반 조성 및 지원을 위해 부천시에 기반을 두고 있는 평화미래플랫폼 ‘파란’, 수학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매쓰홀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북한이탈주민들과 그 자녀들의 정착기반 조성을 위해 3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행정력 △전문인력 △기술력 △운영플랫폼 등을 함께 공유하여 상호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문녕 부천대 남북하나지원센터 센터장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진지한 고민이 오늘의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줬다”며 “이번 협약이 정착의 디딤돌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현진 평화미래플랫폼 본부장과 이정현 매쓰홀릭 지사장은 “학원가에서 오랜 기간 개선되며 증명된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잘 활용돼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의미 있는 일에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는 북한이탈주민들의 학위취득 및 생활정착 지원을 위해 2016년 2월부터 남북하나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점은행을 통한 학위취득 외에 △취업역량강화교육 △통일기반조성 네트워크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