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전경
경성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11일부터 15일까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0-1 GAIQ 공인전문가(Google Analytics) 자격증 과정’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자격증 획득까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으로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운영했고, 총 58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수집 및 보고서 데이터에 따른 전략 수립 등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58명의 학생 전원이 수료를 완료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자격시험에서는 전체 인원의 94.8%인 55명이 합격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면강의가 힘든 상황인데 학교에서 온라인과정을 개최해 자격증 과정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 우리의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분석 내용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강의에서 시험에 도움될 팁이 있어 좋았고, 자격증 관련 내용 이외에도 진로 내용도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