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선도할 지능형철도인력양성 박차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가 교육부 ‘2020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우송대는 이번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으로 미래의 첨단철도산업을 이끌어갈 지능형철도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게 된다.

우송대는 융합적인 사고와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S-Rail 인재상을 제시하고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혁신을 추진한다.

먼저 지능형철도시스템에 필요한 전문기술교과를 4차 산업 핵심기술인 IoT/AI, 자율주행열차, 빅데이터 분야로 분류하고 철도전기시스템학과, 철도차량시스템학과, 철도건설시스템학부, IT융합학부, 미래기술학부 등 총 5개 학부(과)의 교육과정을 상호 융합과정으로 개편한다.

또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팀워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젝트 및 문제해결 중심의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역량에 따라 교육과정을 기초교과, 전문교과, 심화설계교과로 구분해 운용할 계획이다.

존 엔디컷 총장은 “우송대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인 문제해결형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건학이념에 따라 기업이 원하는 실용적 인재를 길러 세계로 진출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