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생중계
서울예대에서 비대면 온라인 행사 최초 시도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29일 유튜브 생중계로 ‘제25회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회장 정진한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 팀장) 사서 직무교육’을 진행한다.

각 대학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협의회 측은 서울예대와 협업해 강사 등 최소 인원만이 현장에 참석해 교육을 시행한다. 전국의 참가자는 유튜브(http://youtu.be/jEaSWcwzvX0)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 된다.

오후 1시부터 5시간 가량 진행될 이번 행사는 △이남식 서울예대 총장 축사 △김지은 예술정보센터장(문예학부 교수)의 환영사 △손대형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부장의 2020 대학도서관 평가 △이애란 울산과학대 팀장의 전문대학도서관 혁신사업 △임신애 서울예대 팀장, 이윤정 경민대 팀장의 전문대학도서관 우수 운영 사례 △노경국 수원여대 사서의 전문대학 챗봇서비스 도입 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전문대학에서는 처음으로 유튜브 생중계 형식을 시도하였으며, 영상기술과 창작 노하우를 보유한 서울예대 창작지원센터(센터장 옥도일)의 협업으로 전국 규모의 비대면 행사를 시도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향후 각 대학에서 이 같은 비대면 온라인 행사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