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 사진·영상 온라인 접수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가 ‘내 눈의 감동, 내 눈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외국인 유학생 코로나19 응원 사진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호남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외국인 유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대학 구성원들과 시민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호남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사진과 영상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1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시상이 이뤄진다.

응모내용은 코로나19 시기에 찍은 사진과 영상 가운데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많은 사람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할 수 있는 사진 △자가격리 중 경험한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에피소드 △아름다운 캠퍼스 이모저모 △의미 있고 감동적인 사진 △재미있거나 역동적인 영상 등 다양한 주제와 소재의 사진과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호남대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유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더 좋은 환경에서 재미와 보람을 느끼며 유학생활을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