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엄마, 아빠의 양육 이야기’
금오공대 공개강의사이트서 6월 14일까지 수강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지역시민들을 위한 문화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6월 1일부터 14일까지 금오공대 강의사이트에서 공개되는 강의 주제는 이순형 서울대 명예교수의 ‘엄마, 아빠의 양육 이야기’다. 영유아기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접속해서 들을 수 있으며 아이의 발달에 좋은 환경, 생애 초기 교육, 행복한 아이의 삶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소주제로 나뉘어 강의가 진행된다.

서울대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아동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이순형 교수는 서울대 등에서 35년간 교육자의 길을 걸으며 서울대 어린이집 초대원장, 어린이보육지원센터 초대 센터장을 역임했다. 또한 한국아동학회장, 한국인간발달학회장 등을 지냈으며, 50여 편이 넘는 연구서와 단행본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했다. 현재는 서울대 명예교수로 서울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의는 금오공대 홈페이지-공지사항-특강안내의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1차)’ 또는 금오공개 공개강의사이트(http://ocw.kumoh.ac.kr)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계정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54-478-7998로 하면 된다.

금오공대의 2020 국립대학 육성사업지원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시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