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HRD사업단이 ㈜유비씨와 2020년도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산대 HRD사업단이 ㈜유비씨와 2020년도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오산대학교 HRD사업단(단장 손석금)은 오산대 산학협력관에서 ㈜유비씨(대표이사 조규종)와 2020년도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 독려, 스마트 공장 분야의 특화훈련 모델 개발·운영·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 유지, 중소기업 현장의 스마트 공장 분야 사업화 과정에 교육훈련 의견 반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손석금 오산대 HRD사업단 단장은 “양 기관이 각자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역량을 발휘해 지산맞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공장 분야 국제표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비씨의 조규종 대표는 ”양 기관의 공동 관심사와 관련해 주기적으로 간담회 및 워크숍 등의 교류와 교육훈련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스마트 공장 분야의 최고의 성과를 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산대학교 HRD사업단은 2015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오산대 HRD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과정으로는 전기, 자동차, 기계설계(SOLIDWORKS), 기계가공(Master CAM), 스마트 팩토리 등 이 있으며, 모든 과정은 근로자, 실업자 상관없이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대 인적자원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hrd.osan.a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031-370-287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