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 교직원 등 기부자 적극 참여로 1개월여 만에 목표액 초과 달성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코로나19 극복 긴급 모금’에서 4억 1,004만 8,141원을 모금했다. 모금액은 전액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화여대가 진행한 이번 특별 모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형편이 어려워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 모금에서 총 799명의 기부자들의 참여로 목표액 3억 원을 초과 달성한 4억 원이 넘는 기금이 마련됐다.

모금액은 부모님의 실직, 본인의 아르바이트 중단 등으로 갑작스러운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된 학생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는 ‘힘내라 이화’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이화여대는 5월 말 도움이 긴급한 재학생들에게 신청을 받아 소득 정도에 따라 인당 74만 원에서 70만 원까지 우선 지원했으며, 학생들이 이화 교정으로 돌아와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무사히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2차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긴급 모금은 최근 진행했던 기부 캠페인들 중에서도 유독 많은 참여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화여대는 이메일, 문자, SNS, 홈페이지 게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성원과 동창, 후원자들에게 모금 동참을 요청했다. 모금이 시작되자마자 전화 문의는 물론 연락이 쇄도했고, 모금 개시 한 달 여 만에 졸업생, 교직원, 은퇴교직원, 동창회, 해외동창, 후원자 등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금액 초과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끌어낸 것이다.

김혜숙 총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중함을 알기에 이화는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노력했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여러분 모두 건강 잘 지키면서 지혜롭게 이겨내시기 바란다”라는 당부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사랑과 헌신이 필요한 이 시점에 기꺼이 함께 해 준 후원자들의 소중한 뜻은 이화인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화인들에게 따뜻한 지지와 격려를 보여준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