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학생성공지원본부(본부장 배수명)는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진로·취업집중 준비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 내 취업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올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ZOOM, 네이버 밴드, 카카오 톡 등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사전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온라인 이력서 클리닉, 취업 전략 및 진로 비전 프로그램, 진로 로드맵 공모전, 가톨릭관동대 연계 K-move 스쿨,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현장학습학점제 특강, 취업상담 등)들로 꾸려졌다.

행사에 참여한 회계학과 4학년 김주환 학생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개인별 컨설팅을 통해 스스로도 몰랐던 장·단점을 찾을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릉원주대 학생성공지원본부에서는 진로·취업집중 준비주간 이후에도 취업전략 수립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는 '취업 토크쇼', '공공기관 대비 NCS 특강' 등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