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노사발전재단 등과 협약 체결… 전주형 일자리 개발

전북대와 전주시, 가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을 위한 3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와 전주시, 노사발전재단이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을 위한 3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사회적 대화를 통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전북대는 8일 전주시장실에서 전주시와 노사발전재단이 참여하는 3자 간 MOU 체결, 전주형 사회통합 일자리 모델과 일자리 창출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을 통해 전북대 산학협력단(단장 조재영)과 전주시, 노사발전재단은 탄소산업을 중심으로 노사민정 논의 기구를 구축해 전주형 일자리 관련 실태조사와 일자리 모델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중간점검과 현장 자문단 등의 의견을 반영해 초안모델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공론화 프로그램과 대토론회 등을 통해 지역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확정한다.

이와 같이 도출된 일자리 모델은 자치단체와 이행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이행을 위한 정책과 제도 등도 뒷받침된다.

이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은 채준호 경영학과 교수는 “대학과 자치단체, 전문기관 등이 협업해 전주를 대표하는 탄소산업을 중심으로 노사가 상생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만들고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