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채용설명회,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컨설팅 등 맞춤형 서비스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가 지역 우수기업을 선별, 해당 기업의 채용수요에 맞춘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관련분야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을 실시했다.

 채용설명회를 실시한 기업은 ㈜디엔에프(Dream New Future)이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유기금속화합물(ALD/CVD 전구체)에 대한 신물질 개발 및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화학 소재 전문기업이다.

 설명회는 ㈜디엔에프의 회사 소개와 생산 및 품질관리 분야의 채용프로세스의 이해 등 기업의 인재상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Q&A 시간을 마련해 관련 분야 취업에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금번 채용에 대비해 생산 및 품질 관리 직종의 화학전공자로 참여인원은 15명으로 제한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입사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입사지원서 클리닉 및 면접 컨설팅 등 취업 서비스를 지원해 채용과 연계한 맞춤형 후속지원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면서 또 다른 지역 우수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