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태희)는 재학생의 단계적인 진로준비 및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26개 학과를 대상으로 ‘2020년 전공별 경력개발로드맵’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SU대학일자리본부는 교육과정 이수체계도를 수집 및 분석하여 학기별로 참여 가능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체계화한 경력개발로드맵을 구축했다. 경력개발로드맵은 교과 내 진로, 취업, 직업기초교과와 상호 긴밀한 연계성 갖고 있으므로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선택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서일대 재학생은 SU학생역량개발시스템을 통해 △1학년 1학기 진로탐색 △1학년 2학기 진로설계 △2학년 1학기 역량개발 △2학년 2학기 실전 취‧창업의 단계적 프로그램 참석으로 성공적인 역량개발이 가능하다.

SU대학일자리본부 황현석 본부장은 “우리대학은 창의융합역량과 SQ(spiritual quotient)역량을 핵심역량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재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SU대학일자리본부는 ‘2020년 전공별 경력개발로드맵’을 활용해 기존 비교과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재학생의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경력개발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