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김은경 패션학과장·사진 가운데 오른쪽)와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이사장 서귀식·사진 가운데 왼쪽)이 양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김은경 패션학과장(오른쪽)과 서귀식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이사장이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와 인프라 교류 협력과 함께 협회 회원 입학 시 장학 혜택 부여하기로 최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서귀식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이사장은 “의류(패션) 수선, 리폼 관련 종사자들로 구성돼 있는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는 다양한 디자인 연구 활동과 기술력으로 의류수선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일조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 회원분들이 더욱 선진화된 패션 기술, 디자인을 익혀 깊이있는 발전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병수 학생처장은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 선정 교과목 뿐 아니라 한국U리낭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 등 우수한 수업 콘텐츠를 자랑한다”며 “뛰어난 의류 기술력을 갖춘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회원분들이 디지털 패션 교육을 통해 의류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유일한 의류패션 전공학과로 온라인 실습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봉제, 평면패턴, 입체패턴, 한복제작,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실습 수업까지도 온라인상에서 진행할 수 있다.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체계적 훈련을 통해 디자인 방법의 구현을 실현하고 패션현장실무에서의 활용도 및 업무 기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 초기인 마스크 품귀 시기에 마스크 구입이 힘든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직접 제작·기부한 패션학과 등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대면·비대면 행사를 이어가 더욱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