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기간 7월 3일까지…진학어플라이·유웨이어플라이 통해서도 지원 가능

온라인 수업 콘텐츠 제작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온라인 수업 콘텐츠 제작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민우,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020년 7월 3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문화예술대는 20년 동안 온라인 수업 개발 및 운영 방법을 축적한 사이버대학교다. 지금까지 국내외 블렌디드 러닝(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을 선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국내 뿐 아니라 90여 개국에서 5000여 명의 학생들이 단기연수를 마친 글로벌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으로, 사이버대학이라는 브랜드와 더불어 ‘인 서울(In Seoul)’ 4년제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2020학년도 2학기 신입학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등이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전문대 및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한 자 △35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한 자가 지원할 수 있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 △70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문화예술계열 △연극영화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모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사회문화계열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이다.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인가 4년제 종합대학교로, 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장학혜택이 있다.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으로 직장인들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최근 2019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한편, 2020학년도 2학기 원서접수는 7월 3일까지이며 입학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도 가능하다. 신입학, 편입학을 비롯해 정원 외 특별전형 선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서울문화예술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전화나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