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오 교양교육원장(왼쪽)과 서은미 교양과 교수가 콘테스트 심사를 하고 있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왼쪽)과 서은미 교양과 교수가 콘테스트 심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양교육원에서는 16일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의 배양을 목적으로 ‘제 12회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5월부터 참가신청을 받아 20여 명의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최종 14명의 학생들의 동영상이 본선에 진출해 영어 스피치 실력을 자랑했다.

콘테스트는 최근 사회·문화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4개의 주제를 주고 정해진 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의견을 영어 문장으로 대중에게 전달함으로써 영어 스피치 능력을 동영상을 통해 발휘했다.

이 대회에 진출해 수상한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특히 비대면 콘테스트로 인해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창의적인 생각과 견해를 두려움 없이 조리 있게 전달하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 매우 뿌듯하게 생각하며 이런 대회 및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더욱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 창의인재대학장)은 “12회째 맞이한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큼 동영상을 통해 또 다른 스피치 역량을 구축한 셈이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대회를 통해 영어뿐만 아니라 우리말의 말하는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