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교통산업 글로벌 네트워크를 만들고 다양한 교육 제공하겠다”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류동근 해운경영학부 교수가 공인물류교통협회(CILT· Chartered Institute of Logistics and Transport) 한국지부 초대회장에 취임했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3만 5,000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공인물류교통협회는 1919년 영국에서 1차 세계대전 당시 화물과 자동차 이동의 실패를 교훈삼아 교통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교통협회로 출범했고, 2001년 공인물류교통협회로 명칭이 변경됐다. 교통물류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단기교육에서 대학원 교육까지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또한 물류교통분야에서 여성과 청년을 전문가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물류교통여성포럼(Women in Logistics and Transport  Forum)은 물류교통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지위 및 권익 신장, 경력개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여성의 역할을 늘리는 활동을 하고 있다. 청년포럼(Young Professionals Forum)은 미래 전문가를 키우기 위해 사회 초년생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고 새로운 경력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인물류교통협회 한국지부(CILT Korea)는 지난 5월 설립 협정서가 체결돼 출범했으며, 한국 물류교통산업 종사자와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류동근 공인물류교통협회 한국지부 회장은 “물류교통산업 모든 종사자가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일 계획”이라면서 “전세계 조직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