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직무 중심의 채용 트렌드에 맞게 실제 업무를 수행한 이력이 있는 강사를 초빙해 16일부터 18일까지 ‘실시간 온라인 직무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매회 2시간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16일 ‘공기업’, ‘세일즈’, 17일 ‘구매’, ‘마케팅’, 18일 'HR', 'IT' 까지 총 여섯 가지 업종 및 직무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실시간 온라인 직무특강을 통해 직무별로 △현직 실무자의 주요 업무(하루일과)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 △해당직무와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직무별로 접속 방법을 안내하고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특강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했다.

학생들은 직무별 전·현직자를 통해 생생한 직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특강을 통해 직업과 직무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선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이번 실시간 온라인 직무 특강을 통해서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며 “여름방학 기간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