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지서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도우미로 봉사활동 펼쳐

신성대 세무경영과 학생들이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4일 예산세무서장에게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신성대 세무경영과 학생들이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4일 예산세무서장에게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세무경영과 학생들이 예산세무서(서장 이은성) 당진지서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4일 예산세무서장에게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세무경영과(학과장 김상진) 장혜빈 외 4명의 학생은 5월 한 달간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에서 종합소득세 신고와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들에게 세금 신고와 납부 방법을 안내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종합소득세 신고 봉사활동은 신성대 세무경영과가 199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오랜 전통으로, 학생들은 시민들이 복잡한 소득세 신고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시에 세무회계 실무경험을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등 세무서의 업무량이 매우 많아 세무서비스 질 향상과 업무과중 해소에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에 세무서에서는 신고지원 업무가 종료된 후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김상진 학과장은 “앞으로 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리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대학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