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현정 호텔제과제빵과 학생이 2020년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에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
곽현정 호텔제과제빵과 학생이 2020년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에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는 2학년 곽현정 학생이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2020년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에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곽현정 학생이 참가한 경기도지방기능 경기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관했으며 선수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금메달을 수상한 곽현정 학생은 “고등학생 때부터 제과제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더 심화된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대학에 진학한 후 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연기돼 힘들었지만,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준비도 철저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 힘들 때도 많았지만 교수님의 조언과 동료들의 격려가 많은 도움이 됐으며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1.2.3위를 수상한 선수들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서 제과제빵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돼 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취득도 가능한 학과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