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서 대학생활 이렇게 했다‘ 주제로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재학생 의사소통역량강화를 위한 학습공모전을 개최했다.

‘나만의 학습노하우: 코로나19 사태에서 대학생활 이렇게 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우수한 학습경험을 발굴하고, 효과적인 학습방법 및 학습전략 보급을 위해 마련됐다. 자신만의 학습노하우를 다른 사람과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학습방법 체계화 및 지속을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학습공모전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학교에 올 수 없는 학생들이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어떻게 학업을 유지하는지 다양한 정보공유 기회를 제공했다.

공모전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서의 대학생활을 중심내용으로 전공 성적 향상법, 나만의 학습법, 내가 취득한 자격증 학습법, 외국어 학습법, 특이한 학습경험이나 방법, 프로그램 참여 및 대인관계 등 다양한 내용으로 원고를 받았다. 1학기 기말시험 직전 교내 관련 분야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됐으며, 기말시험 종료 후 상장과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