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보안환경’ 주제로
7월 8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 ZOOM 특강으로 진행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가 ‘기업보안 전문가에게 듣는 지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보안환경’이라는 주제로 ‘2020 기업보안융합전공 수요특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여대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이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질 기업환경에 따른 대비와 최신 보안관련 정보 및 기업보안융합전공분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며 7월 8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국내외 기업보안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ZOOM 특강’ 형태로 열릴 계획이며 △7월 8일 ‘COVID19와 사이버보안전략’ (삼정KPMG 사이버보안 컨설팅, 김민수 상무) △7월 15일 ‘선택에서 필수로 바뀌고 있는 디지털화와 정보보안’ (㈜LSware 김민수 사장) △7월 22일 ‘디지털 대면 시대’ (한국인터넷진흥원 민경식 박사) △7월 29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정보보안의 방향’ ((주)지란지교 시큐리티 윤두식 대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김형종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많은 것들이 새롭게 고려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연속 세미나를 통해 기업보안을 위한 새로운 마인드셋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보안융합전공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을 포함해 기업보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