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가 30일 교내 도익서홀에서 ㈜교동식품 김병국(현 총동문회장) 대표로부터 목원장학재단 장학기금 2,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김병국 대표는 목원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제23대 총동문회장과 이사를 맡고 있다. 또한 대전 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의 이사장을 맡은 민주화운동 유공자이기도 하다.

김병국 대표는 “작은 실천으로 후배 사랑을 보여줄 때 후배들이 힘을 얻고 자긍심을 가져 사회의 역군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동문들이 모교에 대한 애정이 넓고 깊어 목원대 총동문회와 목원장학재단이 긴밀하게 협력해 장학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재원을 마련하고 모교 재학생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권혁대 총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학을 위해 큰 힘을 보태주시는 뜨거운 모교 사랑에 감사하다”며 “후배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훌륭하게 성장하도록 장학사업에 귀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동식품은 1992년 이조유통(교동식품 전신)으로 창업해 옥천읍 교동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입맛을 발굴,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갈비탕, 삼계탕, 육개장 등 포장 식품을 생산해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하우촌’이라는 브랜드로 세계 1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