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에 170억원 투자, 최대 주주로 등극

박지웅 패스트파이브 이사회 의장(왼쪽)과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오른쪽) [사진제공=패스트파이브]
박지웅 패스트파이브 이사회 의장(왼쪽)과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오른쪽) [사진제공=패스트파이브]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공유오피스 브랜드 패스트파이브가 국내 대표 성인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를 품고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비전을 공개했다.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는 30일 최근 패스트캠퍼스에 170억 원을 투자해 단일 최대 주주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지난 5년간 연평균 19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성인교육 플랫폼이다. 올해에는 월평균 매출 30억 원을 돌파, 첫 분기 흑자전환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앞으로 패스트캠퍼스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해소시킬 수 있는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입주 멤버에 대한 교육 서비스 혜택을 강화하고 패스트캠퍼스 고객을 대상으로 채용을 연계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임직원 교육, 헤드헌팅, 기타 임직원 복리후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패스트캠퍼스 기업 고객에게는 패스트파이브 공간 활용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고, 패스트파이브 공간은 패스트캠퍼스 교육장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는 “성인교육 스타트업 1위인 패스트캠퍼스의 교육 콘텐츠와 기업 고객을 패스트파이브의 오피스 비즈니스와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오피스솔루션, 빌딩솔루션 등 신규 비즈니스의 양적 확장을 동시에 추진하고 주거·채용·미용·식음료(F&B) 등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확장해 패스트파이브 2.0 시대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