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학과·전공별 담당 교수의 ‘맞춤·심층 상담’으로 관심 전공의 궁금증 해소, 참여자 만족도 높아

경희사이버대가 6월 27일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경희사이버대가 6월 27일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6월 27일 2020학년도 2학기 예비 신·편입생, 일반인 및 해외에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상담을 통해 입학 정보와 안내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신·편입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진행했다. 온라인 입학설명회에는 예비 신·편입생 200여명 가까이 참여, 입학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안성식 입학·학생처장의 환영 인사말 영상을 시작으로 입학설명회 취지 소개, 코로나19로 대면 강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한 온라인 특강 소개와 각 학과·전공별 담당 교수도 직접 상담에 참여해 ‘맞춤·심층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안성식 입학·학생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가운데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사이버 공간에서 예비 신·편입생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온택트 방식’의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입학설명회 취지를 밝혔다.

이어 “각 전공별 맞춤·심층 상담’을 통해 희망 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 및 미래 설계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희사이버대 입학을 통해 진정한 경희가족으로 함께하자”고 덧붙였다.

아울러, 카톡을 통한 상담은 계속 진행되며, 향후 7월 7일 금융부동산학부에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금융부동산학부(http://khcu.ac.kr/FRE)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