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소재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 업체인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과 산학연계 업무협력
현장실습 등을 통한 현장맞춤형 화장품 제조 분야 전문 인력 양성 기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천연소재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인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대표이사 장두식, 장문식)이 7월 1일 산학협력 활성화와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와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이 산학협력 활성화와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천연소재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인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대표이사 장두식, 장문식)이 7월 1일 산학협력 활성화와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과정 공동개발 △학생 현장실습 △인적교류 확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과 물적자원 활용 등을 협력하게 된다.

인천재능대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협력 업체인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은 천연 추출물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50여 개의 관련 특허와 3000여종의 단일 추출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00여 종의 천연원료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추출물 전문 기업이다.

인천재능대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화장품 제조분야 연구개발과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화장품과를 운영하고 있어 양 기관의 산학협력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장두식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대표는 CEO아버지요리대학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물론 현재는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와 같은 인연을 계기로 양 기관의 산학협력 협약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대학 관계자는 전했다.

권대봉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화장품과 학생들이 우수한 연구·개발 환경에서 현장실습 기회를 얻게 됐다”며 “K-뷰티 산업에 핵심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 화장품과는 2021년에 바이오코스메틱과로 새롭게 개편될 예정이며 바이오분야를 접목한 융복합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화장품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