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태희) SU대학일자리본부가 6월 15일, 25일 양일에 걸쳐 ‘현직자 직무에센스 특강’을 실시했다.

‘현직자 직무에센스 특강’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된 현실에서 현직자 멘토링 전문 취업사이트인 코멘토와 함께 재학생들의 직무학습과 취업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아주기 위한 의도로 기획·운영한 온라인 직무특강 프로그램이다.

현직자 직무에센스특강의 대표 직무로는 △SW·DB직무(IT현직자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실무 A to Z 경험하기) △웹디자인·UI직무(빠르게 성장하는 대형 스타트업 프로덕트 디자이너 실무 체험하기)이며 150분 동안 직무별 입문 방법, 직무 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장단점과 요구역량, 직무 커리어패스, 직무 관련 Q&A 등에 대해 특강이 진행됐다.

현직자 직무에센스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은 “현직자 멘토님의 구체적인 이론 설명이 아주 좋았고 진부하지 않은 전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듣고 싶어 하는 핵심적인 내용만 알려주셨다” “많은 학생들이 알았으면 좋겠는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일대 취업지원팀과 SU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들의 수요에 따른 취업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