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13일 상호 교양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극동대 스마트-K 테크센터 1층 회의실에서 서경대 윤영란 인성교양대학장, 신세영 교수와 극동대 임은의 교양대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교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교양교육 연구 사업 및 학술적 콘텐츠 제공 △교양교육 정책개발 △기타 교양 교육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조 및 지원 등을 통해 교양대학의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교류분야를 발굴하고 양질의 교양교육과정 수행 등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

극동대 임은의 교양대학장은 “극동대와 서경대는 교양대학의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교류를 활성화 할 것을 약속했다”며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의 교양교육 강점을 서로 공유하고 교양과정 공동 개발을 위해 상호 노력하면서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극동대 교양대학은 실용적인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근 대학의 4대 핵심역량(창의융합, 실무, 대인관계, 글로벌) 개편에 따라 혁신적인 교양교육체계를 재정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