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변화한 대학교육 현장의 경험 공유, 혁신 방향에 대한 의견 나눠
폴킴 美 스탠포드대학 부원장·이주호 前 교육부장관 기조강연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교육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대학교육 혁신 포럼’을 연다.

아주대는 23일 오후 2시부터 대학교육혁신원 주관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학교육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사태로 변화한 대학 교육 현장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대학 교육의 혁신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박형주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첫 번째 기조강연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의 폴킴(Paul Kim) 부원장이 맡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혁신 방안’에 대해 전한다. 폴킴 부원장은 교육공학 전문가로서의 혜안을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기조강연은 이주호 KC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전 교육부장관)가 ‘AI 교육혁명’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주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달라질 미래의 교육 목표와 교육 방식 등에 대해 진단한다.

더불어 각 대학의 경험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아주대와 고려대, 부산대, 포항공대 관계자들이 각각 ‘포스트 코로나 교육 개편 사례’를 발표하고 함께 토론한다. 아주대에서는 강경란 대학교육혁신원장이 발표를 맡고, 박희등고려대 기획예산처장 겸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양임정 부산대 교육혁신처장, 홍원기 포항공대 교육혁신센터장이 각각 각 대학의 사례를 전달할 계획이다.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될 예정인 포럼은 아주대 대학교육혁신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zfxF_SMdbf9W_G5D4_O39g)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