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욱 입학처장
이기욱 입학처장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는 9월 23일(수)부터 28일(월)까지 전체 모집정원(정원 내 1663명, 정원 외 234명)의 91.4%인 1663명을 수시에서 모집하므로, 수시를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대부분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간호학과와 군사학과만 적용하는데 간호학과는 수능 4개 영역(국어, 영어, 수학, 탐구)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9등급 이내(탐구영역은 1과목 반영, 수학 ‘가’유형일 경우 10등급 이내) 군사학과는 수능 4개 영역(국어, 영어, 수학, 탐구)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10등급 이내(탐구영역은 1과목 반영, 단, 수학 ‘가’유형일 경우 11등급 이내)이면 된다.

학생부 반영방법은 2021학년도 입시부터 제2외국어가 추가됐다. 즉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제2외국어 과목 중 상위 8개 과목(단, 국어, 영어, 수학 중에서 3과목 필수)을 반영하며 과목 중복이 가능하고 단위수는 반영하지 않는다.

학 생 부 종 합전형인 창의인재(교사추천) 전형은 학생부 비교과 영역활동(출결, 수상경력,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독서활동상황 등)이 기재돼 있으면 지원가능하고 동명대 양식의 교사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졸업예정자의 경우 고교에서 일괄 추천 제출)

창의인재(교사추천)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40%와 비교과 영역 60%로 평가한다. AI학부의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SW특기자 전형(30명)은 교과성적보다 SW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최종 등록자는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전
액 장학금을 지급하므로 SW전문가가 되고 싶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면접고사는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과 자질을 평가하는 구술고사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학과(부) 계열 구분 없이 8개 정도의 공통문제를 공개한 후 고사 당일 면접관이 사전 공개한 문제 중 2~3개 문제에 대해 질문한다. 인성 및 품성 위주의 면접이므로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면접고사는 수능시험 직후에 시행되므로 수능성적이 좋을 경우 정시로 도전해 볼 수 있다.

부산·울산지역에서 유일한 군사학과는 이번 수시에서 2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60%, 면접 20%, 체력검정 20%를 반영하며 체력검정은 달리기1.5㎞(여1.2㎞),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3종목을 실시한다. 

주요 유망학과로는 AI학부, 항공서비스학과, 군사학과가 있다. 

■입학 홈페이지 : http://iphak.t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51-629-111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