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종화 입학본부장
나종화 입학본부장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2019 한국대학신문대상 교육역량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충북대는 조화, 품격, 미래라는 대학운영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종합Ⅰ전형, 학생부종합Ⅱ전형, SW우수인재전형으로 운영된다. 학생부종합Ⅰ전형과 SW우수인재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평가(80점)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평가(20점)를 실시해 서류평가점수와 면접점수를 합산한 후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Ⅰ전형과 SW우수인재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계열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Ⅱ전형은 일괄합산전형으로, 서류평가(80점)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Ⅱ전형은 자기소개서를 수능이후에 제출하며, 모집단위에 따라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지원 시 모집단위별 수능 최저학력기준 반영영역 및 충족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1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지역인재전형으로 운영되며, 두 전형 모두 학생부교과(80점)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단, 사범대 모집단위는 단계별전형으로 운영돼 1단게에서 학생부교과(80점)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인·적성면접(20점)을 실시해 1단계 점수(80점)와 합산한 후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종합의 수능 최저학력기준보다 1등급 상향된 등급을 충족시켜야 한다. 전년과 달리 의예과는 인·적성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른기회입학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출신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국가보훈대상자전형,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으로 운영된다.

실기위주전형은 체육특기자전형으로, 체육교육과 4개 종목(소프트테니스(정구)(남), 레슬링(남), 검도(남), 육상(여))에서 총 7명을 선발한다. 일괄합산전형이며, 학생부(교과18점, 출결2점), 인·적성면접(20점), 특기실적 점수(60점)를 합산해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ipsi.chungbuk.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043-261-288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