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
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

평택대학교(총장 신은주)는 성장잠재력이 폭발하고 있는 수도권 남부 평택에 위치하고 있다.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전체 모집 인원의 82.7%인 711명을 선발한다. 수시 주요 전형은 학생부교과, 실기, 학생부종합으로 크게 나뉘며, 원서접수 기간은 9월 23일(수)~9월 28일(월)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PTU교과(학생부100%), PTU나눔(학생부60%, 면접40%), PTU적성(학생부60%, 적성40%), 목회자추천(학생부60%, 면접40%)과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특성화고교 졸업자, 기회균등, 장애인)으로 구분된다.

평택대 학생부교과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교과 성적을 반영하는 방법이다. 평택대는 지원학과와 상관없이 5개 주요 교과(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중 3개 과목의 성적만 반영한다.

학년 및 학기 구분 없이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3개 과목을 반영한다. 가령,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 중에서 영어
과목의 성적이 가장 우수하다면 영어 성적만으로 합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떤 분야라도 탁월한 성적을 거둔 바가 있다면, 학생이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고 학생을 선발하겠다는 학교의 의지가 담겨 있다.

적성고사를 실시하는 PTU적성 전형은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형이다. 학생부 성적 60%와 적성고사 성적 4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평택대의 성적산출 방법을 적용하면 학생부교과는 1등급의 차이가 6점의 점수 차이를 의미한다.

반면, 적성고사에서는 한 문항의 점수가 8점이다. 적성고사 한 문제로 학생부 교과 1등급을 만회할 수 있다. 내신성적이 불리한 학생들에게 이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셈이다.

공연영상콘텐츠학과(학생부20%, 실기80%) 외에 실기시험을 보는 학과는 실기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실용음악학과, 음악학과가 여기에 해당된다.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간호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탐구영역 1과목(사탐/과탐/직탐) 중 상위 2개등급의 합이 6등급 이내).

평택대 2021학년도 수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본교 입학홈페이지에 상세히 제공되고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사항은 입학홍보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입학 홈페이지 : http://entrance.pt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31-659-80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