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피자, 수제 버거, 베이커리 카페 인기 디저트 메뉴 시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서 한솔요리학원생을 대상으로 조리체험학교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서 한솔요리학원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교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 조리학과가 한솔요리학원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교를 진행했다. 이날 진로체험에서는 우녹스 코리아 박찬영 메인 셰프의 이탈리아 피자 및 수제 버거 조리 노하우, 그리고 이용헌·박정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의 팡도르와 순수 치즈케이크의 제과제빵 기술을 한솔요리학원생들이 전수받았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원생들은 “전혀 다른 분야의 이탈리아 요리와 제과제빵 디저트 메뉴를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서 또 진로체험학교를 진행한다면 참석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김부영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과장은 “2020년 처음 진행한 조리학과 진로체험이기에 참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진행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조리 실습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을 진행한다. 각종 카페 디저트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지도사, 와인 소믈리에 관련 자격증 등 조리학과 개설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