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허정윤 기자] 연세대학교 개교 이래 첫 교육부 감사에서 일부 교수의 자녀 입시 비리와 법인카드 무단 사용 의혹 등이 드러나자 연세대 총학생회가 학교 측에 사과와 책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연세대 총학생회는 21일 밤 SNS를 통해 “(학교는) 총체적 비리와 무책임을 드러내고 있지만, 어떠한 반성의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다”며 “각종 부정과 비리로 연세 공동체의 정신과 가치를 훼손하고 있었다는 것을 똑똑히 확인했다”라는 내용을 담은 성명을 냈다.

이어 “부정부패와 비리 관련자들이 합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고, 학교가 교육기관 본연의 임무와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사태를 타계할 행동을 촉구했다.

연세대 총학은 이들은 학교와 학교법인에 공개 사과 및 관련자 조사, 후속 조치를 위한 대응조직 신설, 회계자료 학생 대표자에게 공개·열람하도록, 기본재산 수익금 80% 교비회계로 전출할 방안과 환수처리 계획 실행 촉구, 관련자 처벌 및 징계 결정의 신속한 공지 등을 요구했다.

지난 14일 발표된 교육부 종합감사에 따르면 자기 딸에게 최고 성적을 주거나 동료 교수의 자녀를 대학원에 부정입학 시키는 등의 비리가 무더기 적발됐다. 또 주요 보직자 교수들이 별도의 증빙 없이 10억 5천여만 원 상당을 법인카드로 사용하는 등 회계 비리도 여러 건 나왔다.

이번 감사와 관련해 연세대 관계자는 “9월에 징계 결과가 나온다”며 면밀한 검토 후 발표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